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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상설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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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 실사구시(박건)
남양주시
청년 마을지기 교육
교육
< 청년 마을지기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마을지기 청년전문강사 양성 및 지역 초중고 지역역사문화교육 연계 일자리 창출 >

첫째, 청년 마을지기 교육 프로그램 을 통한 마을지기 청년 전문강사 양성
둘쨰, 청년 마을지기 강사 & 초증고 마을 역사문화교육 연계 프로그램 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
1. 문제 인식
청년은 마을에서 자라 청년이 됐습니다. 마을은 청년이 성장한 시간과 공간입니다. 또한 청년은 마을의 과거이자 현재이며 미래입니다.
그러나 고등학교 졸업 후 마을과 청년은 단절됩니다. 마을과 청년을 이어줄 네트워크가 절실합니다. 그 시작으로써 청년 마을지기 교육 정책을 제안합니다.

2. 정책 제안
첫째, 청년 마을지기 교육 프로그램 을 통한 마을지기 청년 전문강사 양성 > 청년에게 마을을 알아갈(탐하다 探)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둘쨰, 청년 마을지기 강사 & 초증고 마을 역사문화교육 연계 프로그램 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 > 청년이 마을로 나아갈(나아가다 就)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마을지기 전문강사로서 초중고와 마을을 잇는 역사문화교육의 주체가 됩니다.

3, 정책 효과
첫째, 청년이 마을공동체의 주체가 되고, 네트워크 활성화의 적극적 동력이 됩니다.
둘쨰,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합니다.
7 명

댓글목록

임철호님의 댓글

임철호 작성일

공감합니다

둥기둥기님의 댓글

둥기둥기 작성일

문화원, 주민자치위원회, 지속가능실천협의회 등 프로그램과 연계를 모색하는 방향도 필요하지 않을까요?